라인
왼쪽
오른쪽
> 뉴스 > 문화
부산국제연극제 10일 개막
한정미 기자  |  ordnews@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6.10  10:54:1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8개국 70작품 무대 올라
개막작 실험극장 ‘에쿠우스’


부산 최대의 공연예술축제 부산국제연극제(집행위원장 고인범)가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영화의전당과 해운대문화회관 등에서 온·오프라인 병행방식으로 열린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부산국제연극제는 한국과 콜롬비아, 스페인, 독일,핀란드, 스위스, 이스라엘, 영국 등 모두 8개국 70작품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올해 개막작은 극단 실험극장의 <에쿠우스>(EQUUS)로 피터 쉐퍼의 원작을 가장 잘 살린 역대 최고의 무대라고 찬사받고 있는 연극이다.

현대인의 영원한 화두인 이성, 본능, 열정에 대한 고민과 인간의 잠재된 욕망에 대해 심도 있게 그려내며 역동적인 극의 템포와 에너지 그리고 팽팽한 긴장감이 감도는 탄탄한 전개가 어우러져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폐막작은 극단 물결의 <귀여운 여인>(The Darling)이다.

부산국제연극제 초연작으로, 사랑을 바칠 대상을 갈구하며 그 대상에게만 의지하고 사는 여인 올렌카의 모습이 ‘과연 우리는 어떨까?’라는 질문으로 시작해 ‘우리도 맹목적으로 애착을 갖는 대상이 있지는 않을까?’라는 화두를 관객들에게 던진다.

출간 100주년을 넘기며 우리에게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안톤 체호프의 단편 소설을 각색한 연극 <귀여운 여인>은 부산국제연극제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개막작 <에쿠우스>는 6월 10일(금)부터 11일(토)까지, 폐막작 <귀여운 여인>은 6월 18일(토)부터 6월 19일(일)까지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열린다.

부산국제연극제 조직위원회는 일상에 스미는 예술로 시민들에게 다가간다는 콘셉트로 거리극공연 프로그램 ‘다이나믹 스트릿’을 APEC나루공원, 영화의전당 야외광장에서 진행해 관객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조직위는 또 지역 예술인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지역상생 프로그램’을 발판으로 한 ‘청년지원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이를 통해 청년지원 챌린지, 청년연극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공연예술단체의 작품을 발굴 및 지원하고 나가가 지역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공연예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프린지, 아트마켓 등 참여프로그램을 확대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축제, 시민들과 소통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한편 작품에 대한 다양한 소개와 구체적인 일정은 제19회 부산국제연극제 공식 홈페이지(www.bipaf.org)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한정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공백
포토뉴스
공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298번길 37 용수빌딩6층, 608-805  |  대표전화 : 051-622-4075  |  팩스 : 051-626-4065
등록번호 : 부산광역시 아 00171  |  발행인·편집인 : 하인상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하인상
인터넷신문사업등록 2013.12.16  |  대표메일 : ordnews@hanmail.net
Copyright © 2013 오륙도. All rights reserved.